행정서비스헌장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 상수도행정서비스헌장
  • 고객협조사항
  • 고객만족도 조사
우리 대전상수도공무원은 반세기가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왔습니다.
이에 시민의 생명수인 수돗물을 보다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정성을 다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헌장을 만들고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기업의 내실화로 재원을 창출하여 맑은 물 공급에 재투자하겠습니다.
  • 우리는 부당한 업무 처리로 시민에게 불편을 초래했을 때는 정당한 범위 내에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준수해 나가겠습니다.

의견달기

  • 정보제공부서 : 관리과
  • 담당자 : 이승윤
  • 문의 : 042-715-6033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기 위하여는 상수도공무원의 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 아파트, 고층건물 등에 설치된 물탱크는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연2회(4~5월, 10~11월) 청소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옥내 수도관의 노후로 녹물과 이물질이 나올 경우에는 녹슬지 않는 내식성 자재로 교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환경보전을 위하여 시민께서는 물을 아껴 쓰는 습관을 생활화하고 수질오염 예방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상수도공직자는 수돗물이 항상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끊입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수도행정 전반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십시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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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제공부서 : 관리과
  • 담당자 : 이승윤
  • 문의 : 042-715-6033
상수도행정서비스헌장 이행실태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는 신속, 친절, 공정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미래지향적인 급수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운영상 나타난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수정, 개선 보안하고자 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8. 12. 3. ~ 12. 17.(15일간)
  • 조사대상 : 지역사업소 민원인 등 일반시민 500명
  • 조사방법 : 우편, 대면을 통한 설문
  • 조사참여 : 총 411명
  • 조사항목 : 16개 문항(6개 분야)
    • 고객유형(3문항)
    • 수돗물 수질(3문항)
    • 급수관리(3문항)
    • 요금정책(1문항)
    • 수돗물 홍보(3문항)
    • 행정서비스(3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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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제공부서 : 관리과
  • 담당자 : 정광영
  • 문의 : 042-715-6032